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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(2장 - 성숙기에 접어든 바퀴시장)

EastOcean 2024. 6. 30. 23:33

 

<키워드>
카시우스가 거대 피라미드 계약 성사
바퀴 썰매 장착, 철저한 지원, 노동자 교육, 최적의 하중, 멈춤 힘, 밧줄의 강도, 유지보수 
-> 토탈 솔루션 요청

단순 판매에서 수리, 유지 보수도 판매

고객의 변화
초기 구매자는 미래를 구매 바퀴 기술 그 자체만 구매, 요리로 날 재료
새로운 고객은 바퀴+다른것, 요리로는 완전한 요리
바퀴를 핵심요소로 하는 토탈 솔루션 판매

비용 증가-> 가장 많은 잠재력을 제공하는 예비고객에 주력

대기업과의 거래
조직이 복잡-> 의사결정자+의사 결정에 영향을 미치는 사람과 함께 논의
프레젠테이션 팀
테스트 실패->마차 대신 멧돌 개발
멧돌 토탈 솔루션 판매

경쟁상품의 등장
목재바퀴의 등장
맥스가 바퀴살을 댄 바퀴 개발
고객들은 경쟁력있는 가격, 납품 정확, 뛰어난 품질, 옵션을 요구
더 나은 바퀴에는 관심x

<핵심 키워드>
토탈 솔루션이란 요리로 치면 완전한 요리를 판매하는것
판매 비용 증대->잠재력 높은 예비고객에 주력

<내 생각>
더 나은 바퀴를 만들었는데도 왜 고객들은 기존의 바퀴의 납품에만 관심이 있을까? 그 이유가 뭔지 궁금하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