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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(3장 - 바퀴시장,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다)

EastOcean 2024. 6. 30. 23:36

<키워드>
경재업체가 생기는 이유: 모두가 상당한 돈을 벌수 있을거라 생각

맥스는 기술 중심/시장 중심 선택해야함

- 기술중심 

1. 바퀴를 혁신시켜야함
2. 발명품 개발에 집중하는것
3. 회사 규모를 크지 않게 유지, 신속, 새로운 고객 찾기

- 시장 중심
1. 바퀴 사용 경험o 고객을 대상
2. 기술에 익숙해진 고객
3. 새로운 마케팅 계획, 판매 스타일 필요
4. 고객은 품질 향상도 중요하나 믿을 수 있는 납품업체 필요

시장중심의 잠재고객 접근법
- 관계 맺을 수 있는 최고의 고객은?
바퀴를 대량 구매하는 업체 ex) 마차제조, 마차수리


- 그들의 관심을 사는 방법은?
고객이 다니는 클럽 그룹, 협회 등록
공연 티켓 선물, 저녁 식사, 꾸준한 만남


- 나를 알리는 최고의 방법은?
무료 서비스 제공->서비스 제공 능력 증명 가능 
ex) 바퀴 안전 주간, 수리 업체 방문 후 바퀴 무료 점검
마차 수리 업체와 안면 틈, 잘되는 업체 파악 가능

경쟁 업체의 실수->기회

협력업체들 모두 윈윈하는 방법 모색

<핵심키워드>
시장 중심 회사는 바퀴 경험이 있는 고객들을 대상으로 하기 때문에 너무 새로운 기술은 좋지 않다.
오히려 안정적인 납품과 적절한 가격으로 제공하는 회사가 메리트가 있음

<내생각>
B2B 영업을 다루는 파트라고 생각이 든다. 예전 회사에서 영업지원에서 일했을때 왜 그렇게 술을 마시는지 이해가 된다. 술이 전부는 아니지만, 일종의 고객관리였던 것 같다. 그러나 이러한 영업방식은 내가 운영하는 비트채널에 적용하기는 어려운 것 같다. 개개인과 꾸준히 연락하는 것은 내가 잘 하지는 못하는 분야이기 때문이다. 그래도 무료 서비스를 제공하는 점은 잘 활용하면 내 판매에도 사용할 수 있을 것 같다.